청주시 원클릭 도시정보 아이시스템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다음중 본문, 주메뉴, 로그인 중 바로가실 메뉴를 선택해 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로그인 바로가기
Top

원클릭 도시정보 ( I-System )란?

대민서비스 만족도
행정업무 효율성
시청 내방없이
해당 구역의 계획
내용 확인
원클릭 도시정보 i-System 은 종합 도시계획 상세 시스템으로, 그 동안 도시계획정보 확인을 위해 직접 담당부서를 찾아 다녀야 하는 번거로움을 없애고,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을 통해 간단히 지번이나 위치선택 한번만으로 알고자 하는 도시계획상세정보(Information)를 한눈에 보여주는 혁신적인(Innovation) 시스템입니다.

기존 청주시에서 진행되고 있는 각종 도시개발사업(지구단위계획, 주택 재개발/재건축, 도시환경정비사업, 주택건설, 기타규제안내지역 등)들은 사업간의 차이점의 구분이 모호하며, 내용의 복잡성, 정보접근의 제한성으로 인해 민원인들에게 다양한 사업에 대한 체계적인 안내가 부재한 것이 현실입니다. 또한 이로인한 단순업무 안내로 행정력 또한 낭비되고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민원인이 각종 도시개발사업의 정보를 얻기 위해서는 시청을 방문하여 위치, 지번, 구역, 담당자를 확인해야 합니다. 이후 담당자의 면담을 통해 지침내용, 결정도서, 결정도면의 열람 및 복사를 통해 각종 도시발전사업의 정보를 얻게 굅니다. 일련의 복잡한 과정으로 인해 민원 서비스의 질이 저하되고, 반복되는 민원업무처리로 인해 행정업무의 효율성이 저하됩니다.

앞으로 보다 쉽고 편리하게, 상세하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며, 체계적 도시발전사업관리로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원클릭 도시정보I-System을 도입하고자 했습니다. 원클릭 도시정보 I-System은 온라인을 통한 정보제공으로 시청 방문 없이 각종 도시발전사업의 정보를 확인 할 수 있는 혁신적인 시스템입니다.